안녕하세요. 저는 2021년 10월 부터 12월까지 2달간 에이드리안과 스페인어 수업을 하게된 한국의 23살 대학생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하지 않기 때문에 5개월 간의 멕시코 생활을 하면서 스페인어는 일상생활에 매우 필요한 언어라는 생각이 들어 에이드리안 선생님과 수업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자면 매우 만족스러운 수업이였습니다. 선생님은 스페인어,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에 능통할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8년 이상 가르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선생님 이셨습니다. 개인의 실력에 적합한 레벨의 수업들을 통해 매 수업마다 스스로가 조금씩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업 이외의 시간에도 문자를 통해 스페인어에 관련된 질문을 하면 바로바로 답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과 비록 아쉽게도 참석하지는 못했지만 학생들을 데리고 주변의 행사에 참가해 멕시코의 문화나 장소에 대해 알려준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멕시코를 떠나게 되더라도 원격 수업이 가능하므로 해외로 떠나게 되어 수업을 계속하지 못할 거라는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물론 스페인어를 향한 길은 아직도 갈길이 구만리이긴 하지만 앞으로도 에이드리안 선생님과 함께라면 언젠가는 유창한 스페인어 실력을 가질 수 있을것이라고 믿습니다.